본문 바로가기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항체 측정이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바로확인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는 HIV 바이러스로 약칭되며, 그 감염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임상적으로는 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 줄여서 AIDS, 이른바 에이즈이다. 에이즈의 주범은 바로 이 바이러스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자~ 그럼,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항체 측정이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항체 측정이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항체 측정은 무엇인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항체는 에이즈 여부를 측정하는 항체로 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측정 방법은 일반적으로 항체 측정이며 정상 수치는 음성이었습니다.

 

고위험 성관계 또는 기타 에이즈에 대한 직업적 노출이 있는 경우 4주 후에 에이즈에 대한 항체 검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 AIDS 항체의 1차 스크리닝은 4주가 소요되는데, 4주 이내에 항체의 농도가 충분하지 않거나 항체가 완전히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4주 이내에 테스트한 결과는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4주 후 검사 결과는 음성이므로 기본적으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HIV에 감염되면 보통 2~3주가 시작되면 몸에 조금씩 HIV에 대한 항체가 생기고 4주가 지나면 일반적인 항체 수준이 검출되기 때문입니다.

 

더 건강해지는 의학 꿀팁 : 에이즈 검사 주의 사항 

 

 

1. 검사 30분 전에 혈액이 너무 끈적거리지 않도록 물을 적당히 마셔야 합니다.

 

 

2. 준비 : 알코올, 약솜, 타이머, 깨끗한 물과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3. 검사는 실온 4도 이상에서 실시하여야 하며, 혈액을 채취하기 전에 채혈 부위를 알코올로 소독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마사지해야 합니다.

 

 

4. 출혈 후 손가락을 가볍게 짜서 검체 구멍에 혈액 3방울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5. 혈액에 적하한 후 10초 후에 완충액 1방울을 적하하면 충분하며 이때 계시를 시작합니다.

 

6. 검체 첨가 후 15분 이내에 결과를 관찰할 수 있으며, 한 라인은 음성, 두 라인은 양성으로 30분 이상 결과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항체 측정이 무엇인지에 대한 안내말씀드리며, 이 글 보시는 분들과 주변인 모두 더 건강하시고, 이번 정보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항체 측정이란 ? 꼭 알아야하는내용 입니다.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