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은가

바로확인

사람들은 매일 세안을 한다. 밤에 잠을 잘 때 피부의 신진대사도 기름기와 오물을 많이 배출한다. 아침에 얼굴을 깨끗이 씻어야 피부 관리 제품을 더 잘 흡수하고 외부 환경에 저항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은가 관련 제대로 확인 해 보실까요? 

 

 

 

알아보자 ::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은가

 

 

[빠른확인] 세안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세안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다는 것은 사실인가 

 

 

세안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다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습니다. 우리 얼굴 피부는 매일 외부 환경에 노출되고 피부 표면에는 많은 양의 먼지와 박테리아가 부착됩니다.

 

또한 얼굴 피부는 시시각각 대사되어 땀과 기름을 분비하며 이러한 피부 대사 산물은 박테리아의 번식에 좋은 성장 환경을 제공합니다.

 

세안을 하지 않으면 표면의 땀, 기름기, 먼지, 세균을 제거하지 않으면 얼굴에 세균이 감염되어 여드름이 생기는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필요한 청결은 얼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 추가지식 :

세안시 주의사항

 

1. 특히 세안에도 정도가 있어야 하며, 세안을 너무 많이 하거나 각질제거 화장품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피부 표면의 기름기를 완전히 제거하여 피부 장벽 기능을 손상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얼굴이 예민해져 안면피부염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세안 횟수는 하루에 두 번으로 충분하며, 건성 피부라면 아침에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라도 자주 세안하지 말고 씻을수록 기름기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피부는 자신의 지능적인 조절 능력이 있고, 항상 씻어내면 오히려 피부에서 기름이 더 많이 나옵니다. 세안의 수온은 세안 효과에도 영향을 미치며, 너무 높은 수온은 피부의 과도한 유분을 빼앗아 피부 건조를 유발하고 주름 생성을 가속화합니다. 너무 차가운 물은 모공이 잘 열리지 않아 깨끗하게 씻을 수 없습니다.

 

 

세안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다는 것이 사실인지 건강 지식이였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개드린 정보는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은가 관련입니다. 상기 내용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